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6 활용기 3] 라이브 배경화면 이라는 것
    이것저것 해보기/Smart Phone 2017. 11. 23. 1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루이드 입니다.

    이번에는 G6의 신박한 기능을 알게되어서 소개드립니다.
    라이브 배경화면 설정이라는 것인데요. 이미 알고 계신분들은 패스패스...

    이 기능은 동영상을 배경화면으로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아이폰의 배경화면이 각도에 따라 약간 움직이는 것이 부러운적이 있었는데요.
    아이폰 유저에게도 자랑할 수 있는 기능인것 같습니다. ㅎㅎㅎ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각도에 따른 이미지 View 변화 + 동영상 play 기능 입니다.

    동영상을 배경화면으로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기본 갤러리 앱에 저장된 동영상 중 배경으로 지정할 동영상을 선택하시고 우측 상단의 점 세개를 누르시면 아래 그림처럼 메뉴가 펼쳐집니다. 여기에서 [라이브 배경화면으로 설정] 하시면 됩니다.


    [라이브 배경화면으로 설정]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각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특히 화면을 밀어 스크롤 같은 경우에는 동영상이 움짤처럼 움직이는게 아니라 이미지 전체가 살짝 움직입니다. 처음에 적용해보고 별다른 동작을 못발견해서 몇번이나 해보고 겨우 알게 되었습니다.;;;

      • 두 손가락으로 홈화면을 벌리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 동영상 : 선택된 동영상
      • 제스처 스크롤 : 아이폰처럼 휴대폰 움직임에 따라 각도 변경
      • 화면을 밀어 스크롤 : 배경화면 페이지 이동 시 뒷 배경 이미지도 살짝 움직임 (별로 못느낌)
      • 소리 : 재생 시 소리 노출 여부

    이렇게 하면 등록이 됩니다.

    라이브 배경화면에 등록이 되어도 배경에서 영상이 계속 play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면 배터리 소모가 많아지겠죠.)
    평소에는 일반적인 배경사진처럼 있다가 위의 설명처럼 두 손가락으로 홈화면을 벌리면......이 표현은 좀 웃기긴 한데 마땅한 표현이 없어서 ㅋ 향후 업데이트 예정인 동영상을 참고하세요.....앱 아이콘들이 사라지면서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동영상을 보시죠.~ (나중에 찍어서 올리겠습니다. ㅠ.ㅠ) 



    그리고 이미 등록된 라이브 배경화면에 대해서 편집...사실 별다른 설정 옵션이 없어서 굳이 옵션을 변경할 필요가 없지만...을 진행하고 싶으실 경우에 위의 순서대로 다시 진행하셔도 되지만!!!

    홈화면 빈 곳에 손을 대고 있으면 아래 그림처럼 편집모드로 변경이 되는데요.
    제일 아래에 있는 배경화면 탭을 선택해서 좌우로 플리킹을 하시다보면 [라이브 배경화면]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시면 바로 위의 편집 화면이 바로 뜨게됩니다.


    저는 아이 동영상을 등록해놨는데요. 재미있고 매력적인 기능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동영상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벼운 GIF를 등록해서 폰 화면 배경화면이 계속 움직이는 것도 재미있을것 같은데요. 기본기능에 GIF 만들기 기능도 있는 만큼 앞으로 업데이트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을 또 생각해놔야겠네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