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6 활용기 5] 촬영한 동영상에 효과 주기
    이것저것 해보기/Smart Phone 2017. 12. 1. 14:06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루이드 입니다.

    최근에 애기가 태어나서 이래저래 사진과 동영상을 많이 찍고 있는데요.
    유용한 기능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만큼, 간단한 기능만 되긴 합니다.

    백마디 말보다 최종 결과물을 한번 보시죠. 마지막에 다른 영상 스티커가 나오는 부분은.....유튜브 기능입니다. ;;; 생각보다 길게 설정되어있네요.;;;



    [가능한 기능]

      • 동영상 길이 편집 (서로 다른 동영상 합치기는 안됨)
      • 배경음악/제목/서명 넣기
      • 제목에 간단한 이벤트 효과 넣기
      • 'VASSET' 설치 및 '키네마스터' 연동 아이콘

    위의 세 가지는 기능적인 것이고, 마지막의 VASSET과 키네마스터는 앱입니다. VASSET은 LG에서 제공하는 무료 앱이고 에셋이라고 불리는 배경음악/테마/글꼴 등을 삽입해 줄 수 있도록 합니다. 유료 에셋도 판매를 하지만 무료만 써도 충반할 것 같네요. 그리고 키네마스터는 모바일 동영상 편집 앱인데요. 직관적인 UIUX로 기본기능(편집 및 간단한 효과)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무료 앱이고 간단한 기본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지만, 영상 편집을 하면 키네마스터 로고가 삽입됩니다. 인앱 구매를 통해 유료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로고가 사라지고 더 다양한 효과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실 '키네마스터' 연동 아이콘이 있길래 무료로 어떤 기능을 제공해주나? 싶어서 기대를 많이 했는데 그냥 단순한 연동아이콘 입니다.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키네마스터'를 한번은 들어보셨을텐데요. 연동 아이콘 나오는김에 '키네마스터'앱 무료버전에서 로고만 지울 수 있게 해줘도 좋을텐데..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이제 어떻게 동영상에 효과를 주는지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일단 갤러리 앱을 통해 작업을 할 동영상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동영상 관련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연필모양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편집화면이 뜨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조금 헷갈리는게 VASSET 앱을 설치하는 타이밍입니다. 제 기억엔 라이브러리 아이콘을 누르면 설치하라고 나오는 것 같은데, 뭐 미리 설치하셔도 상관없으니까 설치부터 하시고 계속 따라와주세요. ㅎㅎ


    이 포스팅의 주요 내용은 아래 이미지에서 '라이브러리' 버튼을 누른 이후의 설명입니다만, 그 전에, 이미지 아랫부분을 보시면 부분적으로 영역을 지정해서 재생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 2개(갯수는 고정인듯 합니다.), 그리고 동영상의 앞/뒤를 잘라낼 수 있는 툴이 있습니다. 여기서 나누거나 합칠수는 없구요. 이런 기능은 키네마스터 앱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쉽고 단순한 동영상 편집기능이 필요하시다면 키네마스터...는 한번 깔아서 써보시길 추천합니다. 전 구매를 할까말까 엄청나게 고민을 했습니다. 돈을 좀 내고서라도 쓰고 싶었다는 말이죠. 1회성 비용이 아닌 기간제 사용(월 4천원, 1년 4만원)인것 같아서 결국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ㅜ.ㅜ


    아래 화면은 '라이브러리' 메뉴에 진입한 모습 입니다.

    상단에서 테마/배경음악/글꼴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연결되는 샵에서 무료/유료 에셋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만 이것저것 다운받아도 쓸만한 것들이 많았습니다.

    메뉴별로 살펴보자면 

    테마는 사진이미지의 필터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구요. 동영상에 대한 필터이므로 단순히 톤만 조정해주는 것이 아니라 전환/강조 등의 효과도 자동 적용시켜 줍니다.

    배경음악은 폰에 다운받은 에셋음 or 녹음한 음성 or mp3 등을 배경음악으로 설정할 수 있고 메뉴 옆의 조정버튼을 누르면 영상의 소리와 배경음의 소리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아직 배경음악 설정 전이라 배경음악 없음으로 나오네요.

    글꼴은 말 그대로 글꼴이구요. 동시에 제목 부분에 들어가는 효과도 포함됩니다.

    [참고자료_배경음악/소리 조정 화면]

    제목과 서명란은 말 그대로 동영상의 제목과 영상 내 워터마크처럼 서명을 삽입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각각을 설정했을때 영상에 삽입되는 위치도 표기해놓았습니다. 그리고 제목의 경우 글꼴에서 특수효과를 선택하셨다면 해당 효과도 적용이 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각 메뉴를 선택했을때 나타나는 상세화면이구요. 다운로드 받으신 에셋들(테마/배경음악/글자효과)을 확인/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방향 화살표를 누르시면 에셋을 추가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구요. 배경음악의 경우 표시된 + 버튼을 누르시면 폰으로 녹음해놓은 파일부터 폰에 있는 대부분의 음성파일들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참고용으로 에셋들을 다운받으실 수 있는 샵의 모습입니다. 어디로 테마/음악/글자 어디에서 진입해도 같은 샵이 나오는데 이게 VASSET 인것 같습니다. 샵 내에서 아래처럼 원하는 에셋들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그냥 동영상만 공유하기가 밋밋하거나, 뭔가 임팩트있게 전달하고 싶을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물론 좋은 영상 편집 프로그램과 기술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그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초초보와 편집에 열정을 쏟을 여유가 없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