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에서 iOS로 갈아탄 후기
    이것저것 해보기/Smart Phone 2021. 11. 25. 10: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루이드 입니다.

    앞선 포스트 

    안드로이드에서 iOS로 갈아타기 전

    이후 드디어 폰이 도착해서 갈아탔습니다.

     

    생각보다 좋았던 점도 있고, 생각과 달라던 점도 있어서 앞으로 포스팅이 몇 개 더 나갈 것 같네요.

    일단 오늘 글은 앞선 글에서 생각했던 문제들에 대한 후기 형식이 될 것 같습니다.

     

     

    1. 삼성페이 지원 안됨

       이 부분은 앞서 얘기한대로 기능적인 문제가 아니라 수수료율 문제라서 해결이 쉬울수도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 그래서 패스 했는데, 결제가 안되는 것과 교통카드가 안되는 것은 조금 다른 문제죠. 티머니에서 아이폰용으로 발매하는 티머니 스티커가 있다고 합니다. 이것을 부착하면 교통카드 없이 찍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NFC모듈 위치때문에 카메라섬 옆 빈공간에 부착해야 하는데 아이폰 13 pro 에서는 카메라섬이 너무 커진 관계로 기존 스티커를 부착할 수 없다고 합니다. 곧 나오겠죠? ㅜ.ㅜ 그래도 근본적으로는 빨리 페이가 적용되길 바라는수밖에 없겠습니다.

     

    2. 유선 핸즈프리 사용 어려움 : 블루투스 헤드셋 착용

    사용이 안되는 이유는 먼저 설명드렸고, 어쩔수없이 블루투스 헤드셋을 구매했습니다. 골전도로...ㅎㅎ 

    골전도 헤드셋에 대해 간략한 이용후기를 말씀드리면

    • 사무실/집안 등 조용한 곳에서는 잘 들리고 통화도 잘 됨
    • 출퇴근길 버스 안에서 유튜보거나 음악듣기에는 좋지 않음(거의 안들림)
    • 자전거 등 야외 활동시에는 유용할 것으로 보임 (버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조용하므로)

    2021. 11. 25~28일 쿠팡에서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를 하네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블프 세일 둘러보기를 클릭하셔서 한번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쿠팡파트너스 링크로 구매하시면 제가 일정의 수수료를 받습니다.(이벤트 종료로 링크삭제)

    하지만 포스팅은 내돈내산 입니다. ㅎㅎ

     

    그리고 따로 설정을 해주지 않고, 그냥 페어링만 시키니까 전화 받을 때 블루투스로 자동 연결이 안되더군요. 메뉴 찾느라 한참 걸렸는데 iOS 이용환경이 익숙치 않아서 그런거겠죠? 안드로이드는 페어링하면 바로 되는데 ;;;

     

    3. 안면인증 : 의외로 편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와 생체인증을 혼합해서 사용했었는데, 아이폰에서는 거의 안면인증으로 대동단결하는 분위기라 생각보다 편했습니다. 굳이 손가락을 어디다 갖다대지 않아도 쳐다보고 있으면 알아서 풀어주는 것 까지도 괜찮은 경험이었습니다.

    그런데 역시 밖으로 나가면 마스크 때문에......마스크를 내리거나 핀번호로 풀거나 해야합니다.

    마스크를 쓴 채로 안면인식을 하면 된다는 얘기도 있는데,

    마스크를 코 밑으로 내려야하고

    될 때까지 위치조정도 해야하며 

    마스크 색과 종류가 바뀌면 안될수도 있습니다. 억지로 하면 되긴 하지만 실효성이 없어 보입니다. 이건 코로나 탓이므로 패스.

     

    4. 추가 저장소 : 깔끔하게 포기함

    이 부분은 애플이 iCloud를 밀고 있어서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저장용량에 따른 가격차이를 감안하더라도 넉넉한 용량을 확보하시는게 좋습니다. 사진/동영상만 해도 용량이 무시무시하니까요.

     

    5. move to iOS 앱 성능 : 생각보다 느림

    아이폰을 켜고 개통하는 과정에서 '문자'와 '연락처'를 무브투ios 앱을 통해 옮겼습니다. 사진/동영상 같은 자료들은 왠지모를 불안감에 PC로 미리 백업을 해뒀습니다.

     

     1. 아이폰 초기 설정(개통전) 하는 중에 백업 관련 설정이 나옴 (이때 화면에 코드 나옴)

     2. 안드로이드 폰에 move to iOS 앱 설치

     3. 두 폰을 동일한 와이파이에 접속 시킴

     4. 1번의 코드를 입력함

     5. 어떤 항목을 옮길지 선택 함

     6. 이동 시작~~~

     

    저는 5G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문자' 와 '연락처' 두 개를 옮기는데 15~20분 가량 걸렸습니다. 텍스트라서 슉슉 옮겨질 것으로 생각했는데 오산이었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은 그냥 다른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래도 새 폰이기도 하고, 이것저것 살펴보다보니 의외로 신박한 기능들이 있더라구요. 이를테면 '단축어' 같은 것 ㅎㅎ 이 부분은 조금 더 공부한 후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그리고 아래 링크는 쿠팡의 애플 특가전에 대한 링크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하실 경우 수익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쿠팡에서 검색해보러 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