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6 활용기 4] 아이콘 커스터마이징
    이것저것 해보기/Smart Phone 2017. 11. 27. 18: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루이드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기능은 '알쓸신기' 알아둬도 딱히 쓸데는 없는 신박한 기능 인데요.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개인적으로 앱 뿐만 아니라 여러 웹페이지를 아이콘형태로 저장해놓고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이 경우에 상대적으로 너무너무 예쁘지 않은 단순한 아이콘이 기본으로 지정되게 됩니다. 이 아이콘들을 변경해보겠습니다.

     

     

    우선 위 그림의 노란색 박스는 제 블로그를 페이지 형태로 저장해놓은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폰/크롬브라우저 환경을 기반으로 설명드리면, 저장하고 싶은 웹페이지에서 우측 상단 점 세개를 누르시면 생성되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홈화면에 추가' 하시면 됩니다.

    위 그림에서처럼 별로 안이쁜 아이콘(T)이 생성되어있습니다. 이것을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콘을 꾹 누르고 있으면 위치를 이동할 수 있도록 모드가 변경되는데요.
    이때 위치를 이동하지 않고 원래 위치에 두고 손을 떼면 윗 그림처럼 오른쪽 윗 부분 노란 영역처럼 붓 표시가 생성됩니다. 포스팅 마지막에 있는 동영상을 참조하시면 조금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무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 화면에서 '아이콘 갤러리'라는 부분에 있는 아이콘은 처음부터 디폴트로 들어있는 아이콘들입니다. 마음에 드는 것이 있으시다면 2번처럼 아래에서 고르고 확인을 누르시면 바로 적용 됩니다.
    (그렇지만 사실 2번은 제가 미리 등록을 해놓은 아이콘입니다.)

    하지만 뭔가 주어진것들을 골라서 하는건 별로 안좋아하는 성격이라서;;;;

    사실 마음에 딱히 드는 아이콘이 없기도 하고....

    블로그 파비콘으로 등록해놓은 아이콘이 있어서 그걸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핸드폰에 블로그 파비콘을 저장해놓고, 위 그림에 표시된 1번 '새 아이콘'을 눌러봅니다.

     

     

    우선 아이콘 사이즈를 선택하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사이즈는 극단적으로 1X1 에서 5X5 아이콘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5X5는 차마 시도해보지는 않았습니다. ㅋ)

    사이즈를 선택하고 나면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본앱들을 선호하는 저는 왼쪽의 사진자르기 앱을 선택합니다. 기본 '갤러리' 앱이 실행되는 것 같습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갤러리에서 아이콘으로 사용하실 사진 or 이미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최근 태어난 둘째 사진을 살짝 등록해본 것입니다.
    (초상권 미안;;;)

     

     

    아무튼 위 그림에서처럼 이미지 선택 및 영역지정을 하고나서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이미지가 아이콘으로 반영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 전체과정을 녹화해 본 동영상입니다.

    일단 편집해서 유튜브에만 올렸더니 조회수가 0이네요. ㅠ.ㅠ

    클릭클릭 부탁드립니다. ㅎㅎ

     

     

    참고로 최근 유튜브에서 영상편집 기능이 사라져서 난감해하고 있었는데
    저 영상은 G6에서 편집해서 올린것입니다. 생각보다 편하게 만들어져있네요.

    다음 포스팅은 저처럼 동영상 가지고 장난(?)하는 법을 조금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