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맛집] 서울 - 세종문화회관 '광화문 한옥집' 김치찜
    여기저기 기행문/아이들과 하루 코스 2017. 5. 24. 09:00
    반응형

    하루하루 스스로 지운 포스팅의 압박을 받으며 1일 1포스팅을 하고 있는 블루이드 입니다.

    오늘 포스팅 콘텐츠는 임신을 한 와이프가 먹고싶다고해서 벼르고 있던 김치찜 입니다.

     

    입덧도 안하고 먹고싶은것도 별로 없어서 몸은 편하지만,

    뭐 별로 해주는것도 없는 것 같은 생각이 자꾸 들어서 뭐 먹고싶다고 하면 기억해놨다가 해주던지 사주던지 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첫째 아이 임신했을때 11시가 넘어서 오렌지가 먹고싶다고 하길래, 동네를 다 돌아다녀봐도 가게란 가게는 다 문닫아서 할 수 없이 편의점에서 쌕쌕과 봉봉을 사들고 갔다가 아직까지 그만 ;;;;

     

    아무튼 아내가 먹고싶다던 김치찜을 기억해놨다가 마침 회사근처로 왔길래 이곳으로 갔습니다.

    '한옥집' 이라는 곳입니다. 근방에 있는 샤브샤브로 유명한 일품당과 관련이 있는 식당인것 같습니다.

     

    입구는 조금 찾기가 어렵습니다. 건물 옆쪽에 입구가 있는데다가 지하이다보니 언뜻보면 입구처럼 안생겼습니다. ㅎㅎ

     

    사진을 잠깐 보시죠

     

     

     

    기본 상차림과 반찬들도 맛이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특히 저 도토리묵은 참 맛있었습니다. 

    우리가 주문한 김치찜 小 인지 2인분인지 정확하게 기억은 안납니다.;;;

    다만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밥을 한그릇 더 시켜먹어도 충분했네요.

    조금은 대식가 기질이 있는 나는 먹고나서 왠지 아쉬운 느낌이 드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서는 그런 느낌이 없었습니다.

     

     

    김치찜의 기본조합 돼지고기와 맛있게 잘 익은 신김치가 충분한 양으로 제공됩니다. 김치찜을 옆으로 자르다가 아내에게 야단을 맞았네요. 꼭다리만 자르라고. ㅎㅎ 찢어먹어야 제맛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특이한 점이라면 사진 하단에 있는 계란말이!! 옆에 있는 두부 두 조각이야 흔히 볼 수 있는 그림이지만 계란말이가 들어있는 건 처음입니다. 게다가 은근히 맛도 좋았음 ㅎㅎ.

     

    [지극히 주관적인 평점 : ★★★]

    • 제대로 익은 신김치와 돼지고기의 적절한 맛 : ★★★★
    • 재료를 아끼지 않는 충분한 양 : ★★★★
    • 간결하지만 깔끔한 밑반찬 : ★★★☆

     

    [기타 이용 팁]

    • 주차장은 없습니다. 사실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 잘 차려입으신 신사같은 매니저분이 안내를 해주십니다. 너무 놀라지 마세요.
    • 홈페이지는 이곳에서 '광화문한옥집'을 선택하시면 내부 인테리어나 메뉴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치정보]

    • 주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7 센트럴키친 지하1층
    • 연락처 : 02-731-2500

     

     

    서대문쪽에 역시 김치찜으로 훨씬 더 유명한 한옥집이라는 가게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곳도 나쁘지 않습니다. 한끼를 권해드립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