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맛집] 구미-인의동 황금 새우랑 조개랑
    여기저기 기행문/아이들과 하루 코스 2017. 1. 31. 18:01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루이드입니다.

     

    이번 설 연휴에 다녀온 괜찮은 맛집이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지역은 처가가 있는 구미 인동이구요. 장르는 새우구이, 조개구이 입니다. ㅎㅎ

     

    이 곳을 처음 알게된 것은 신혼여행을 다녀온 후 처가에서 본가로 가기전에 장모님이 미리 준비해주신 이바지 음식 항목에 포함되면서부터 입니다. 그때는 이곳에서 먹지는 않고 가게에 들러서 미리 주문된 닭새우를 받아서 바로 본가로 갔었는데요. 본가에서도 귀한 음식 준비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분위기를 폭신폭신해지게 만드는데 1등공신이었던 메뉴입니다. 그 동안 처가에 갈 때마다 다시 한번 가고싶었는데 못가다가 이번에 벼르고 별러서 가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설 연휴라 새우를 새로 받아오지 못했다고 하시더라구요. ㅠ.ㅠ 새우는 못먹고 조개구이만 먹고 오게되었지만 그날그날 안받아오면 물량이 없는것으로 보아 해산물 요리의 8할을 차지하는 신선도 측면에서는 두말할 필요가 없을것네요. 다음에 새우가 있을때 다시 한번 가기로 결심~!.

     

    신행 후 잠시 들렀던 이후에 이번에 다시 갔으니 3년정도 되었네요. 최근에 가게를 확장해서 실내가 좀 더 넓어지고 깨끗한 모습이었습니다. 아래는 확장된 가게의 새로운 간판~!

     

     

    그리고 새우를 받아온다는 어선을 찍은 사진이 벽 한면에 땋~!

    유리에 제가 비쳐서 글씨로 조금 가렸습니다. ;;;

     

     

    그리고 아래 영상은 제가 먹었던 조개구이 입니다. 

    큰 키조개가 두 개인데 하나는 양념버전 하나는 치즈버전 입니다. 저는 조금 고소한 맛이 나는 치즈버전이 더 좋았습니다. 서비스로 칼칼한 맛이 일품인 수제비도 주셨는데요. 사각 양철도시락에 담아주셔서 재미있는 비주얼이 나왔네요. 그리고 중간에 새우가 없어 미안하다시며 냉동이지만 맛이나 보라고 주신 냉동새우!! 얼어도 맛있었습니다. ㅎㅎ 눈과 입이 즐거운 조개구이 영상을 보시죠~!

     

     

    그리고 얼마전에 SBS 미운우리새끼 라는 프로그램에서 김건모가 소주투어를 떠나는 것을 보았는데요. 부산에서 바로 강원도로 쏘는 바람에 대구 경북지역의 소주인 참소주가 소개되지 못했더랬습니다. 오랜만에 좋은 안주와 마시니 취하지도 않고 좋았습니다. 날이 좋아서, 좋지 않아서... 속도 없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래는 참소주~!

     

     

    황금 새우랑 조개랑의 메뉴 입니다. (2017. 1. 29일 버전입니다.)

    새우구이가 있으면 새우구이, 없으면 조개구이를 드시면 되구요. 새우라면도 별미입니다. 3천원이면 왠만한 분식집 라면보다 싼 가격이지 않습니까? 드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추가 포스팅 (2017. 05. 03 ver)

    제 포스팅을 장모님이 보시고 새우를 사주시겠다며 다시 데려가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ㅠ.ㅠ

    이번에는 제대로 닭새우, 꽃새우 맛을 보고 왔습니다.

    새우 회와 구이를 먹고 왔는데요. 

    가장 인상적인 맛은 달다. 정말 살이 달다는 느낌이 확 듭니다.

    그리고 신선한 새우의 탱탱함. 새우도 잘못 굽거나 상태가 안좋으면 뻑뻑하다고 느껴질때가 있는데.

    여기서는 정말 탱탱한 식감에 달짝한 새우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꽃새우 닭새우 회]

     

    [아래는 비단멍게]

     

    [아래는 새우와 새우구이]

     

     

     

     

    [지극히 주관적인 평점 : ★★★★☆]

      • 신선한 재료에서 나오는 맛있는 요리 : ★★★★★
      • 새단장한 깔끔한 내부와 인테리어 : ★★★★
      • 착한가격만큼 푸짐한 사장님 인심 : ★★★★☆

     

    [위치정보]

      • 주소 : 경북 구미시 인의동 671-9번지
      • 전화 : 054-476-0908
      • 영업시간 : 17:30 ~ AM 3:00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shrimp1213
      • 주차 : 주차장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두 대 정도?). 주위 골목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기타 이용 팁~!

      • 전화로 새우가 있는지 물어본다.
      • 새우가 있으면 꼭 가고 없으면 조개가 있는지 물어본다.
      • 조개가 있으면 간다.
      • 조개가 없으면 새우라면을 먹으로 간다.

     

    가족/친구들과 즐거운 한때를 보내기 좋은 해산물 구이전문점 황금 새우랑 조개랑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