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맛집] 대구 - 만촌동 베이커리 까페 Le Bae 르 배
    여기저기 기행문/아이들과 하루 코스 2017. 1. 23. 13:01
    반응형

    밀린 포스팅 대방출용 베이커리 까페 르 배 를 소개합니다.

     

    다음지도에서는 '르 배 인 알래스카'라는 낯선 이름으로 표기되어있네요. 저는 그냥 베이커리 르 배로 알고있는데 포스팅을 위해서 주소검색을 해보니까 음.....정확한 상호명은 모르는 것으로;;;. ㅎㅎㅎ. 그렇지만 뭔가 알래스카와 관계가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그냥 가게에 휙 들어가서 둘러보고 나온 저로써는 자세한 역사는 알 수가 없습니다. 그냥 케익이 맛있었다는 것 밖에는 ㅎㅎ.

     

    이름이 Le Bae 인 것으로 추정할 때 아마 사장님이 배씨인듯 하구요. ;;; 각종 빵과 케익과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는 베이커리 입니다. 대구 3대 빵집으로 불린다고 하는데요. 나머지 두 개는 어딘지 모르겠습니다. ;;; 삼송빵집도 포함될까요? 아무튼 무슨 기준인지는 모르겠지만 맛에 있어서는 '그럴법도 하구나'라고 납득할만한 맛입니다.

    참고로 Le 라는 명칭은 유럽에서 귀족 등이 자신의 성 앞에 넣는 명예호칭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비슷한 말로는 프랑스에서는 Le, 독일 문화건에서는 van, von 등이 있다고 합니다. 깨알 상식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빵을 비롯한 케익/베이커리류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지만 어디 인사를 드리러 가거나, 주변 지인들의 생일 등 축하할 일이 있을때는 한번씩 들르는 집입니다. 

     

    처음에는 어머니에게 선물로 들어온 케익으로 알게되었구요. 맛있어서 잘 기억해뒀다가 결혼전에 처가댁 식구들에게 인사차 선물로 드렸었습니다. 당시에 장인장모님께서 맛있게 잘 드셨다고. 어린 조카가 자기가 다 먹겠다고 떼를 썼다는 얘기도 전해주시더라구요. 왠지 선물한 사람 입장에서는 마음이 뿌듯해지는 기분이었습니다.

     

    맛과 가격은 따로 추천드릴 필요가 없이 최고수준입니다.

    다만, 아파트 단지 이면의 작은 도로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하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는 까페를 이용해본적은 없구요. 길가에 잠시 불법주차를 하고;;;; 재빨리 케익을 사서 나오는 식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포장 박스가 특이해서 선물용으로 특히 괜찮은것 같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평점 노트 : ★★★★☆]

      • 새콤달콤 맛있고 부드러운 딸기 생크림 케잌 : ★★★★
      • 손이 부끄럽지 않은 고급스런 포장 상자 : ★★★★
      • 적절한 가격과 실내 분위기 : ★★★★

     

     

    [위치정보]

      • 주소 : 대구 광역시 수성구 만촌1동 1356-19
      • 연락처 : 053-384-2464

     

     

     

    주위에 선물하시거나 지인 축하용으로 케익을 사려고 하시면 한번쯤 고려대상목록에 포함시켜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