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청후기] 방법:재차의..드라마로부터 3년 후 이야기
    이것저것 해보기 2021. 8. 14. 20:11
    반응형

    말복을 지나서 입추가 오고 있습니다.

    음력날짜...특히 생일 같은 경우에 엄청 챙기기 힘들지만, 그래도 24절기에는 감탄을 안할수가 없네요. 말복 지나고 비한번 오니 거짓말처럼 더위가 꺾인 느낌이...소름이 끼칠정도입니다.

    그래도,

    아직 준비된 공포영화들도 많고, 생각지도 못한 수작이 발견될수도 있으며, 밤은 여전히 후덥지근하니까요. 

     

    오늘은 드라마로 재미있게 봤던 '방법' 의 3년 후 이야기 '방법:재차의' 노스포 시청후기 입니다. 당연히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협찬은 모집중......이지만.....21년8월14일 기준으로 모 유명 블로거처럼 포스팅 날려버리고 싸울지도 몰라서;;;;)

     

     

    관람/시청 포인트를 세 가지 키워드로 정리해봤습니다.

     

    keyword 1. 드라마 '방법'의 후속편

    공포영화를 전혀 보지 못하는 와이프도 본방사수 해가면서 재밌게 봤던 드라마였습니다. 단순 심령/호러/퇴마 같은 약간 식상한 소재가 아니라 저주(방법)라는 것을 인간의 욕망과 엮어서 스릴있게 연출했던 드라마였던걸로 기억합니다.부적이나 짚인형 등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방법사라는 전문 저주꾼(?)이 주인공으로 등장해서이름만 들어도 인정되는 성동일, 조민수 씨를 포함한 탄탄한 연기자들과의 연기 호흡을 맞추고, 흐름상 어색하지 않게 잘 사용된 특수효과 등등...아무튼 드라마로 시즌2가 나왔으면...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영화로 나온다니 냉큼 시청해봐야죠. ㅎㅎ

     

    영화에서도 특히 반가웠던 부분은 드라마의 주요 출연진들은 그대로 출연해주신것 같아서 반가운 마음, 그리고 특수효과 부분은 여전히 뻔하지 않고, 어색하지 않고 좋았습니다. '재차의'라는 녀석이 되살아난 시체 라는 뜻이라 좀비가 선입견으로 오버랩 되는 것은 어쩔 수 없었는데, '부산행' 이나 '킹덤'의 K 좀비 들은 전통 좀비와 결을 달리하는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이 영화에서도 '재차의' 들의 움직임은 정말 몰입감을 주고 긴장감을 증폭시킵니다. 짱~!

     

    keyword 2. 연상호 감독.....아니 작가

    tvN에서 드라마로 나올 당시부터 '부산행'의 연상호 감독님이 작가로 참여한다고 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인터뷰에서 영화나 시즌제로 유니버스를 확장할 준비도 하고 있다고 하셨는데, 어떻게 보면 약속을 지키신거네요. 이번 영화에서도 작가로 참여해주셨습니다. 

     

    스토리가 복잡하지는 않지만 화면이 강조되어야 하는 부분, 시나리오나 흐름이 진행되어야 하는 부분들이 순서대로 착착 배치되면서 어렵지 않으면서도 지루하지도 않은 균형이 잘 잡힌 구성이었던 것 같습니다. 유명한 감독이 작가라, '챔피언' 을 연출하신 김용완 감독이 부담스럽진 않았을까요? 라는 괜한 이상한 걱정을 했었는데, 결과물을 보면 케미가 좋았지 않았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keyword 3. 동남아 무속과의 결합

    극장에서 못보고 있지만 IPTV나 넷플릭스에 나오면 꼭 봐야겠다고 벼르고(?) 있는 작품이 '랑종' 인데요. 아시다시피 '랑종'은 태국의 샤머니즘 무속신앙을 기반으로 '곡성'의 나홍진 감독님이 투자(?) 하여 제작한 영화로 알고 있습니다. 후기들은 아직 안보고 있는중이구요. 

    '방법:재차의' 역시 '부산행'의 연상호 감독님이 인도네시아의 샤머니즘 '두꾼' 을 소재로 차용하였습니다. '두꾼'은 좀비를 부리는 부두교의 주술사 같은 사람인데 인도네시아의 무당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략적인 설명은 영화내에서도 교수님이 설명해주시니까 들어보시면 됩니다. ㅎㅎ

     

    태국은 셔터 등 공포영화를 잘 만들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광고제에서도 자주 수상작을 배출 하는 등 영상제작쪽으로는 굉장한 역량을 가지고 있는 국가입니다. 그리고 같은 동아시아권으로 공유할 수 있는 소재들이 참 많은편이라 예전부터 태국발 공포영화들은 찾아보면서 다녔는데요. 이번 영화를 계기로 인도네시아쪽도 한번 파볼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스포를 피하려니 주변얘기들만 빙빙 돌려서 썼는데요.

    볼까말까?를 결정하기 위한 기준점을 몇 가지 제시해드리면,

      1. 좀비는 아닌데 좀비 유니버스임

      2. 잔인한 장면은 없음

      3. 귀신이 깜짝깜짝 튀어나오는 장면은 없음

      4. 마지막에 쿠키영상 있으니 끝까지 앉아 있을 것

     

    아래는 메인 예고편 링크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