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 팁] 빨래 건조대 끈 교체이것저것 해보기 2018. 8. 30. 07:00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루이드 입니다.
얼마전에 집에서 쓰던 빨래건조대 끈이 낡아서 끊어져버렸습니다. 대략 난감한 상황이지만 일단 포스팅 거리가 생겼다는 점이 럭키~! 라고 생각하고 공유를 드립니다. ㅎㅎㅎ
굉장히 짧은 포스팅이 되겠지만 따라오시죠~!
그림이 좀 이상하긴 하지만 수동으로 높이를 조절하는 건조대라면 보통 아래와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을 겁니다. 천장쪽에서 아래 그림 4번의 위치가 중요합니다. 높낮이 조절하는 끈의 위치가 어디었나를 생각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림으로는 크게 그려놨지만 4번의 틈이 매우 좁고 고정용 톱니바퀴때문에 그냥 통과시키기는 어렵습니다.
그림을 보면서 설명을 따라오시죠~!.
우선 빨래건조대 1번 위치에 끈 한쪽의 끝을 묶습니다. 묶는 방법은 안풀리게 꽉 묶어주시면 되고;;;; 끝을 많이 남길 필요도 없습니다.
다 묶으셨다면 바로위의 도르래로 줄의 남은 한쪽 끝을 통과시켜서 넘겨주시면 됩니다. 2번 입니다.
그리고 2번 도르래를 통과한 남은 한쪽 끝을 3번처럼 건조대의 다른 구멍에 묶어주시면 됩니다. 역시 끝을 남길필요없이 꽉 묶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남은 끈을 4번의 구멍에 통과시켜주시면 되는데요. 이 부분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포스팅을 해야겠다 라고 마음먹은게 이부분 때문인데요. 저는 아래처럼 해결했습니다.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빵 묶는 철사입니다. 줄의 통과시킬 부분에 고정용 철사의 길이는 최대한 길게해서 아래 그림처럼 묶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4번 도르래와 고정톱니바퀴 사이를 통과 할 수 있도록 철사를 적당히 C자 모양으로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철사를 도르래와 톱니바퀴 사이로 통과시킨 후 쑥 잡아당기면 모두 끝난겁니다.
마지막으로 줄 끝에 손잡이가 달려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손잡이 구멍에 저 철사를 통과시킨다음 쑥 뽑아내시면 됩니다. 그리고 줄넘기 줄 넘듯 손잡이를 한번 넘겨주면 아름답게 고정이 됩니다. ㅎㅎ
참 쉽죠?
반응형'이것저것 해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청후기] 컨저링3 : 악마가 시켰다. 노스포 후기 (0) 2021.07.03 [시사회 후기] 나랏말싸미와 역사왜곡 논란 과연? (0) 2019.08.18 [아파트 청약 후기] 일반청약 신청부터 계약까지 (0) 2018.08.07 [변기커버 교체] 두리변기 설치후기 (0) 2018.02.17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방법 (0) 2017.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