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팁 17] s.뽐뿌URL 에서의 유입 경로 역추적기
    티스토리 만들기 2017. 12. 5. 17:43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루이드 입니다.


    티스토리 팁을 초반에 꾸준히 올리다가 스킨에 관심을 가진 이후로 진도가 전~~~혀 나가지 않았네요. 그리고 뭔가 이상한게 그냥 글쓰기를 할 때와, 서식을 불러와서 글쓰기를 할 때가 뭔가 다른것 같습니다. 자간도 그렇고 줄간격도 그렇고. 


    이건 나중에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구요. ㅎㅎ


    오늘은 최근에 발견한 이상한 현상에 대해서 찾아본 결과를 공유드립니다.


    조용한 제 블로그인데 최근에 유입이 많이 늘었습니다.

    많은 유입은 많은 광고 노출 + 클릭기회 증대로 광고 수입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가 있으니 많은 블로거 분들이 유입을 늘리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그래서 저도 평소에 블로그 유입수와 키워드, 링크 들을 틈틈이 시간나는대로 살펴보는 편인데요.

    대부분의 링크 URL은 대충 어디서 유입이 되었겠구나 하고 추측이 가능하고, 궁금한건 다시 클릭해보면 유입된 링크로 연결되어서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잦은 빈도로 유입되는 링크가 하나 있는데 알듯말듯해서 굉장히 제 호기심을 자극하더군요. ㅠ.ㅠ


    "s.ppomppu.co.kr/블라블라" 하는 링크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단순 호기심은 아니었습니다. 특별할 것 없는 블로그라 디도스 공격을 받을 것이라는 생각은 안하지만, 맥락없는 단순링크 혹은 어떤 시스템에 의해 방문카운팅만 올라가고 페이지 로딩전에 떠나버리는 현상이 있으면 애드센스에서 블로그 폼질을 의심하거나 부정사용으로 제재를 가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눌러보면 없는 페이지라고 뜨는 's.ppomppu.co.kr~' 링크가 어느 순간부터 너무 자주찍혔기 때문이었죠. (그렇다고 몇백, 몇천씩 찍힌건 아닙니다. ;;)




    풀 주소는 아래 이미지로 보여드립니다.



    일단 "s." 이라는 부분이 궁금했습니다.

    구글이나 티스토리도 그렇지만 모바일이면 url 앞에 'm.' 이 붙는 것은 많이 봤고, 인스타그램의 경우 'i.'가 붙는는 것도 봤습니다. 하지만 's.'은 처음 봤습니다. 뒷 부분 주소에서 어찌됐든 뽐뿌를 통해서 들어온 링크라는 것은 알겠는데 's.'이 어떤 경우에 붙는지가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왜 되돌아갈 수 없는지도 궁금했구요. 


    구글링을 통해서 알아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뽐뿌에 문의했던 분이 이미 계시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뽐뿌에서 왜 's.'이라고 표기되도록 했는지는 몰라도 일단 뽐뿌를 경유한 링크에는 해당 문자열이 붙는 것을 알게 되었으니, 어떤 게시글에서 유입이 되었는지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일단 's.'을 빼고 뽐뿌 게시판에가서 url 링크들을 살펴봤습니다. 'idno=androidtab' 이라는 부분은 포럼 게시판 내의 안드로이드탭 포럼에서 사용하고 있는 값이었습니다. 그렇다면? 티스토리와 마찮가지로 게시물 번호가 붙어있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안드로이드 탭 이후 부분에 숫자가 게시글의 ID일 것입니다. 


    이런식으로 뺄거 빼고 접속을 해보니 아래처럼 땋!!

    찾아냈습니다. 게시글 본문이 아니라 아래 댓글에 제 사이트를 링크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아래처럼 유입 출처를 찾아내고나니 새삼 뽐뿌에 링크 한번 걸리는 것이 이렇게 효과가 좋구나 싶네요. 네이버에 사람들이 돈을 내는 이유랄까요? ;;; 예전에 페북 해킹당해서 음난 페북으로 변경당했을때만큼은 아니지만 아무튼 노출효과가 좋은 것을 확인했으니 이제 뽐뿌에서 좀 놀아볼까요? ^^;;;


    그냥 평소 하던대로 진정성있게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