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이스북 계정 해킹에 대응하는 방법
    이것저것 해보기 2016. 11. 1. 16:45
    반응형

    흠...블루이드 입니다.

    오늘 회사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자리로 오는데 페북 친구인 회사 차장님이 '너 알바하냐? ㅋㅋ' 라고 의미심장한 웃음을 날려주시네요.

    그리고 기다렸다는 듯이 카톡으로 친구들이 '얌마~!@#@#$'라고 정겨운 덕담도 날아오기 시작했습니다.
    다정한 녀석들이 해킹당했으니 빨리 처리하라고 닥달을 하네요.;;;

    회사 차장님이 보여주는 내 타임라인에는 **대행 알바한다는 포스팅이 땋!!
    심각하다 싶어서 재빨리 페북에 로긴해보니 갑자기 친구 요청 수락이 30명 땋!!
    그 친구들 몇명 검색해보니 자기가 알바한다는 메시지가 땋!!

    심각하다 싶어서 폰으로 우선 이래저래 친구 요청을 삭제하고, 올라온 글을 삭제하며 이 사태를 수습하려고 손보고 있는데, 갑자기 계정이 임시차단 됐다면서 인증을 하라는 메시지가 뜨네요.

    페이스북은 단기간에 다수의 사람들에게 친구요청을 하거나 하면 임시로 계정을 잠근다고 합니다.
    일단 잠궈놓고 본인인증을 하라고 하는데 그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전화번호로 승인코드를 날려주기도 하고, 그게 아니면 공식 신분증을 보내라고 하기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예전에 한번 잠긴적이 있어서 신분증을 사진으로 찍어서 보낸적이 있습니다.
    물론 주민번호랑 이런 것은 다 가리고 말이죠.
    국가발행 신분증을 요청하긴 하지만 얼굴이랑 이름, 생년월일 정도만 나오면 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이번에는 신분증 말고 다시 인증을 하라고 나오네요. 전화번호 인증을 눌러보겠습니다.
    하지만 괜히 국제전화 비용이 청구될까봐 두근두근.

    전화번호로 인증을 눌렀더니 이런 문자가 핸드폰으로 날아왔습니다.

     

     

    왠 중국어?

    아마 계정을 해킹한 후 접속한 주소지가 중국인듯 하네요.

    하지만 저 번호를 그대로 넣었다가는 뭔가 더 위험해질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그냥 닫았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신분증 확인 결과가 왔던 메일에 회신을 눌러서 신분증 확인했던 그 계정이 해킹당한 것 같으니 삭제해달라고 보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류의 메일은 회신기능은 없는 것이 보통이기에 페이스북 사이트에 접속해서 계정이 해킹되었다고 신고하기로 했습니다.
    사이트가 참 복잡도하여서 여러군데를 기웃기웃하다가 마침내 찾아냈습니다.
    참고로 페이스북 계정에 자동 로그인 되는 브라우저라면 아래 창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되셨다면 로그아웃 하시고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해킹된 계정 신고 페이지 를 클릭 -> 내 계정이 해킹됨을 클릭

    2. 화면에 안내되는 대로 해킹된 계정을 넣고, 마지막 비밀번호를 넣으면 잠김화면이 뜨게 됩니다.
       그런대 잠김화면이 저 전화번호처럼 중국어가 된 페이지가 떠서 굉장히 움찔했습니다.
       하지만 쫄지마십시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터라 번역기를 돌릴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크롬 브라우저로 다시 시도하십시오. ;;

       주소창 오른쪽 끝을 보시면 어떤 표시가 있을 겁니다. 마우스를 가져가보시면 '번역'이라고 말풍선이 뜰겁니다.
       무슨 아이콘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번역을 시도하면 대충 알아들을 수 있을 정도로 번역이 됩니다.
       우와~! 구글 고마워 ㅠ.ㅠ 구글의 도움을 받아 다시 인증을 하고 로그인 할 수 있었습니다.

    3. 계정에 들어가봤더니 그새 내 계정을 중국어 특화 사이트처럼 꾸며놨습니다.
       일단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겠습니다. 방법은 오른쪽 친구추천 아래에 보시면 이런 영역이 있습니다.
       여기서 한국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한국어가 안보이신다면 오른쪽의 '+'표시를 누르세요.

     

     

    4. 자 이제 여기서부터는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 계정의 보안수준을 높혀서 다시 사용하실지? 아니면 삭제를 진행하실지!!
       전 삭제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한번 뚫린 계정 두번 뚫리기는 더 쉬울듯 하니까요.
       그리고 뭐 그동안 올렸던 글이나 사진도 별로 없고 ㅠ.ㅠ
       무엇보다 회사 사람들이 너무 많이 친추가 되어버려서 사생활이 너무 노출되게 되었네요.
       아래부터는 계정삭제 절차입니다.

    5. 페이스북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
       계정 삭제를 진행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계정삭제 -> 비번입력 -> 영구삭제 하시면 14일 안에 영구 삭제가 될 것이란 팝업이 뜹니다.
       안녕안녕~!

     

    이로써 페이스북 해킹당한 후 계정복구 후 계정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래도 내 흔적이 남아있던 페이지인데 샥 날려버리려고 하니 씁쓸하네요.

    14주 후에는 검색도 되지 않겠죠. 흙

    아참, 친추된 아뒤중 몇몇 알바계정은 신고도 진행하였습니다.

    혼자 죽을 수 있나요 ㅎㅎ

    인스타그램은 신고하니 바로바로 처리해주던데 페이스북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해킹 조심하세요.

    참!! 마지막으로 한 가지 신통방통하지만 씁쓸한 이야기는 그 녀석(?)들일지는 모르지만 아무튼 화끈한 내용으로 친추 및 게시글을 돌리고 나니까 페이스북에서 티스토리로 유입되는 횟수가 어마어마하게 늘어나네요. 역시 선수들이 트래픽 끄는 방법은 잘 알고있는듯 합니다.
    몇 시간동안 페이스북에서 폭풍 유입되어서 이런 화면이 세 페이지가 나오네요. 그나마 땡큐~!

     

     

    추가 업데이트 2016. 11. 07

    2주 후에 삭제되는줄 알고 평화롭게 지내던 중에 삭제요청된 계정이 친구로 추가되어있는 본 계정에 알람이 떳습니다. 이녀석이 부활을 했다네요.
    이메일 계정을 확인해보니 다시 활성화 되었다는 메일이 와있네요. 이번에는 비밀번호를 재설정했다는 문구도 안뜨고 귀신같이 계정을 다시 살려놨네요.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바꾸고 다시 삭제 신청을하고 기다려볼 예정입니다. 이번에도 만약에 다시 활성화되거나 삭제를 방해하는 행동이 일어난다면 뭔가 즉시 삭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연구해봐야겠습니다.
    안그래도 바빠서 글도 못올리고 있는데 페북 계정 삭제건까지 겹쳐서 이래저래 정신만 시끄럽네요. ㅠ.ㅠ

     추가 업데이트 2016. 12. 21일

    페이스북에서 이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하니 없는 계정이라고 나옵니다. 삭제가 완료되었네요. 어떻게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해킹하기 쉬운것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비밀번호가 변경되었다고 메일하나 띡 날아오고는 이렇게 해결하기 복잡하게 해놨다니. ㅠ.ㅠ 특히 이사람들 전문적인 꾼이라서 2~3시간만에 페이스북 페이지를 완전하게 새롭게 꾸며놓습니다. 친추신청부터 프로필사진 및 몇몇 포스팅까지 원래 주인이 누구인지도 못알아볼정도로 말이죠. 대단한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