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팁_15] 다음 애드핏 사용해보기
    티스토리 만들기 2016. 10. 24. 19:37
    반응형

    2016년 10월 24일 현재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변경인지, 시스템 개선의 영향인지 알 수 없는 이유로 3주 정도 애드센스에서 티스토리ID.tistory.com 형태의 서브도메인 등록이 안되고 있습니다. 이것 저것 막 건드려보기도하고 이래저래 정보를 찾아보기도 했는데 뾰족한 해결책이 찾아지지가 않네요. 가만히 기다리면 언제 완료될지 선뜻 확신이 서지 않는 상황이고 성질대로 급하게 이것저것 막 바꾸다가는 잘 돌아가는 구글블로그의 애드센스까지 영향을 미칠 것 같아서 우선 차선책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차선책을 찾던 중 애드센스를 대체할만한 여러 사이트들에 대해서 잘 정리된 포스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이 정도면 거의 한국에서 사용 할 수 있는 모든 광고 연계/대체 사이트가 아닐까요?

    저는 장기적으로는 애드센스를 활용할 생각이므로 우선 빠른 검토결과가 나온다고 하고, 가능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동이 잘 될것 같으며(같은 회사니까 ㅎㅎㅎ), 망할것 같지도 않은 애드핏을 적용시켜보기로 했습니다. 솔직히 애드센스 신청이 안되는 상태에서 자꾸 블로깅을 하는 것에 대해서 의욕이 안생겨서요. 애드센스가 다시 등록 가능하도록 될 때까지 애드핏을 운영하면서 수익률을 한번 비교를 해볼까 합니다. 

    애드핏을 신청한 상태에서 애드센스로 갈아탈거라는 공언을 해놓으면 승인을 안해줄까요? ;;
    아무튼 아까 신청을 하고 지금은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애드핏을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 블로그를 참조하였습니다.
    역시 설명이 잘 되어있는 친절한 포스팅을 발견해서 소개해드립니다.

    수익률이 좋다는 전면광고를 선택하고 싶은 유혹이 있었지만 일단 블로그에 소개된대로 50px짜리 광고를 신청했습니다.
    승인 메일이 오면 바로 확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만웅님의 설명에서 하나 빠진 설명은 애드핏에서 광고단위를 생성하신 후, 티스토리 관리자-플러그인-애드핏을 사용하도록 설정하시고, HTML/CSS수정 메뉴의 HTML탭에서 </body> 바로 앞에 생성된 광고코드를 삽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광고코드를 애드핏 사용(상단/하단 결정하는그림이 있는) 팝업창 하단에 있는 코드 삽입부분에 덮어쓰고 저장했더니 두 번인가 코드 구현을 먼저하라고 보류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생성된 광고코드>
    </body>


    그리고 윗 블로그를 찬찬히 읽어보시다보면 애드핏 광고를 웹에 적용시키는 방법도 설명되어있습니다.
    저는 테스트삼아 노출할 예정이라 적용은 하지 않을 예정이지만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따라해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네요.

    애드핏을 방문해보고 싶으신분은 이 링크를 클릭하세요.

    아래는 애드핏에 대해서 한번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AdFit 이란? 매체운영자(여기서는 블로거가 되겠죠)가 자신의 매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그 대가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 라고 합니다. 쉽게 말하면 애드센스와 비슷한 것. 그런데 구글 대신에 DAUM에서 하는 것.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와 비교해서 원화로 수익을 지급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약간의 장점이라면 장점일까요?
    다양한 광고데이터, 타겟팅된 광고, 즉시노출, 편리한 수익지급의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등록가능 매체
    PC, 모바일, App(안드로이드/IOS) 모두에 등록이 가능하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노출이 안되서 그런지 조금 애매합니다.
    직접 신청해보니 web, 안드로이드, IOS로 신청이 가능한데 PC와 모바일의 구분이 없습니다.
    반응형으로 화면크기에 따라 바뀔지? 아니면 초기에 런칭이 되었다던 모바일에만 노출될지? 모바일용 광고 크기로 웹에도 노출이 될지? 노출이 되어봐야 알 것 같습니다.
    각종 신문사 사이트들이 애드핏 제휴업체로 등록이 되어있는 것을 보니 PC에서도 보일것 같기도 합니다.

    게재가능 광고
    그런데 이 게재가능 광고에 설명되어있는 탭을 보니 모바일광고/이미지광고/텍스트광고 세 가지가 나와있습니다.
    모바일 광고라고 되어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PC에서는 안된다는 얘기일까요?
    게다가 이미지 광고와 텍스트 광고는 아직 베타테스트중이고, 추후 순차적으로 오픈 예정이라고 되어있네요.

    단, 적립금을 달력에다가 표시해주는 방식은 좀 신선하긴 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적립금 지급 프로세스가 아래와 같네요.
    1월에 발생한 적립금은 예상적립금, 이게 2월 20일에 확정적립금으로 전환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21~말일까지 확정적립금을 신청 할 수 있고, 이 신청된 확정 적립금을 3월 20일에 지급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발생 후 2달이 지난 시점에 지급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확정적립금을 현금으로 신청하려면 5만원 이상이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애드센스는 100$부터 지급이니까 대층 50$이 안되는 금액부터 현금화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수익이 쌓이는 속도, 즉 광고 노출 효과를 생각해봐야겠는데 이것은 애드핏이 활성화 되고 난 시점부터 비교를 해봐야겠습니다. 앞으로 이 포스팅에 비교 결과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