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계정을 만드는 방법_이제 안됨]
아래 포스팅이 제 블로그의 첫 포스팅이었는데요. ㅜ.ㅜ
2017년 2월 16일부터 티스토리에 아래와 같은 공지가 떳습니다.
내용은 제가 포스팅 했던 모바일 앱 설치하면 티스토리 계정 생성 가능했던 방법이
패치가 되어 기존 사용자들에게 초대장을 받아야만 생성이 가능하도록 바뀌었다는 내용입니다.
저도 몇 분에게 초대장을 드려봤지만 광고나 홍보성 글을 올리는 블로그가 많았던 터라
초대장을 더이상 드리고있지 않은데요.
티스토리를 없애버리려는 생각이 아니라면 조금 단속을 하는 것은 괜찮은 방향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
예전에 작성했던 포스팅을 애프터서비스도 할 겸,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글자수를 늘리기 작업도 할 겸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중간중간에 문체가 바뀌거나 문장이 어색해지더라도 이해해주시기를 바랍니다. ㅎㅎㅎ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서 티스토리 메인페이지에 도착한 후
아~~무리 찾아봐도 회원가입 버튼이 없는 것을 발견하시면 많은 분들이 당황하실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포럼이나 검색기능을 활용해서 웹사이트 이곳 저곳을 기웃기웃 하다보니 초대장을 발송받으라는 블로그들이 있었습니다.
아~! 초기의 구글 지메일처럼 초대의 개념이 있는 블로그이구나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초대장을 받으러 가보니 초대장을 가진 블로거님들에게 계정정보를 드려야 하는 것인 것 입니다.
아직 회원가입도 못했는데 무슨 계정명을 넣어서 신청할 수 있는지!!!
(아마 예전에는 메인페이지에서 계정 생성이 가능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계정 생성되고나면 블로그도 생성가능해야되는거 아닌가?
어쨌든 인터넷에 이래저래 방법을 찾던 중 모바일 앱을 다운받으면 생성이 가능하다는 정보를 입수하게 되었습니다.
-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티스토리'를 검색해서 모바일 앱 다운로드를 한다.
- 모바일 페이지에는 회원가입이 있습니다. 가입하세요.
(인스타그램도 글 작성이 PC에서는 안되서 한참을 찾았던적이 있는데, 그거랑 비슷한 개념인것 같습니다. 아니면 단순히 내가 못찾는 것일수도 있지만 ㅠ.ㅠ) - 가입완료하면 모바일에서 생성한 계정(이멜)로 확인멜이 날라감
(이미 있는 이메일 계정을 아뒤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메일로 본인임을 확인하셔야 하니까요.) - 아뒤로 등록했던 계정 메일에서 본인 확인을 완료 합니다.
이제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은 이렇게 생긴 기본 페이지, 기본 스킨을 사용하는 중이지만,
앞으로 차츰 변신시키는 과정을 공유할 생각입니다.
첫 글은 이정도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초보 블로거들 화이팅~!